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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위노출 잘 되는 이미지 첨부 팁 3가지

by 그로우랩 2022. 12.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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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키워드를 검색만큼 이미지를 통한 검색량도 과거에 비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따라서 이미지 자체가 검색 순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상위 노출을 위해서는 이미지 첨부 시에도 검토가 필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게시글의 중요성은 알아도 게시글에 첨부되는 이미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신 나머지 별로 신경을 안 쓰시는 것 같아요. 하지만 이미지도 블로그 상위 노출에 중요한 요인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상위노출 잘 되는 블로그 작성 팁 시리즈에서 '이미지'와 관련한 내용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속도를 최적화 

검색 상위에 랭킹 되려면 게시글의 용량이 가벼워야 합니다. 용량이 큰 이미지를 대량 첨부한다면 당연히 로딩 속도가 느려져 검색 순위도 밀려나게 되겠죠.

 

이미지 용량을 최대한 줄여 로딩 속도를 빠르게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이미지의 품질도 검색 순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미지 파일은 PNG, JPG, GIF 등의 확장명을 가진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체 텍스트 추가 

검색엔진이 해당 이미지가 무엇인지 알기 위해서는 이미지를 삽입할 때 이미지를 설명하는 텍스트를 넣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를 알트 텍스트(alt text)라고 하는데요. 알트 텍스트가 필요한 이유는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파악할 수 없는 검색 엔진에게 설명을 통해 이미지의 의미를 전달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구글은 화면 판독기를 통해 시각 장애인의 게시글 이해를 돕고 있는데요, 시각 장애인에서 이미지를 전달할 때 알트 텍스트가 사용됩니다. 

 

따라서 대체 텍스트를 작성할 때, 페이지의 제목과 동일하거나 비슷하게 맞춰서 작성함이 필요합니다. 또 구체적으로 작성할수록 좋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이미지에 대한 대체 텍스트를 넣는다고 생각해보면 보통은 가장 간단한 키워드를 떠올리고 그것을 알트 텍스트로 설정을 하게 됩니다.  예를 들면 '케이크' 이라던지 '자동차'라든지 하는 것처럼요. 

 

하지만 알트 텍스트는 보이지 않은 상태에서 이미지를 이해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이미지를 묘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케이크' 보다는 '블루베리 치즈케이크'로, '자동차' 보다는 '흰색 자동차' 정도의 세세한 설명을 넣어주세요. 

 

파일 이름의 최적화 

보통 블로그 게시글에 넣을 이미지의 저장명칭을 '제목 없음'으로 지정하는 편인데요. 상위노출을 위한 게시글을 작성하려면 이미지의 저장명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이미지 파일 이름에도 핵심 키워드가 들어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글의 제목과 본문에는 핵심 키워드가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키워드와 관련된 내용이 궁금하시면 상위노출 잘되는 블로그 작성 팁 중에서 키워드 편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캡처'나 '제목 없음' 또는 '스크린숏'으로 저장하는 것은 검색 노출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미지를 저장할 때부터 블로그 게시글의 제목과 비슷한 내용으로 이미지 이름을 설정하세요.  

 

블로그 이미지도 이제는 블로그 마케팅의 중요한 역할

 

오늘은 블로그 작성팁에서 많은 분들이 그냥 지나치기 쉬운 이미지 첨부 방식에 대해 다뤄봤습니다. 블로그 하나를 게시하는데 정말 많은 수고가 들어갑니다. 

 

멋진 글을 작성하긴 했지만 노출이 전혀 안 되는 경우가 생기면 아쉽잖아요. 그래서 블로그를 쓰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팁에 대해 꼭 숙지하시고 블로그를 시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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