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4년 부수입 목표를 세울 때 지켜야 할 사항 (23년 부수입 공개, 24년 계획)

by 그로우랩 2023. 12. 31.
반응형

1. 23년 부수입, 어떻게 벌었나? 

작년에 한 달에 10만원을 부수입으로 벌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총 120만원이 목표였죠.

그런데 올해 총 300만원 가량의 부수입을 벌었습니다. 

 

 

일단, 저는 청소를 하며 추가 수입을 얻었습니다. 퇴근 후와 주말을 활용해 청소를 많이 했어요. 원래는 집 화장실 청소하는 것도 너무 싫어했는데 어쩌저찌 청소 대행을 하다보니 일이 손에 익어 요즘에는 처음보다 더 짧은 시간 안에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첫 달에는 총 10만원을 벌기란 참 쉽지 않더라고요. 4주차에 정산을 할 때까지 10만원이 안될 때는 당근마켓을 통해 안 쓰는 물건 팔아서 그 액수를 채웠습니다. 

 

또 알라딘에서 중고 서적 팔기를 매우 자주 했어요. 그 전까지는 안 읽는 책을 계속 끼고 살았습니다. 지금은 책을 많이 판 덕분에 집도 가벼워졌네요.

 

 

이후 추가 부수입을 위해 크몽에서 전자책을 만들어서 판매하고 프랜트립에서 글쓰기로 원데이 클래스를 열어서 참가비 수익을 얻었습니다.  

 

[23년 총 부수입]

- 청소대행 

- 중고책/물건판매

- 전자책 만들기 

- 원데이 클래스 호스트 

 

 

2. 24년에는 어떻게 더 벌 것인가? 

 

올해는 기존에 진행하고 있던 것들을 그대로 가지고 가되, 전자책과 원데이 클래스에서는 더는 시간 투자를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물론, 전자책으로 수익을 내시는 분들이 있지만 저의 경우에는 시간 투자 대비 수익이 가장 낮았던 과목이 전자책이었어요. 한 달 넘게 총 60페이지의 내용을 작성했는데 돌아온 수익이 10만원 채 되지 않았습니다. 원데이 클래스 호스트도 시작할 때 포부는 좋았으나 총 3만원의 수익만 거둬들여 더 이상 하지 않는게 낫다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반면 23년 부수입 중 청소로 번 돈이 가장 많았기 때문에 청소는 계속 할 예정이고 또 그 횟수도 늘려나갈 생각입니다. 하지만 몸으로 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글쓰기를 통한 부업을 새로 시작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혹시나 블로그 부업에 관심있으시다면 이 글들을 살펴봐 주세요 

 

 

돈되는 블로그, 수익화 블로그 주제 5가지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중에는 블로그 수익화를 목표로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블로그로 돈 벌기는 그리 쉽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시작했다가 중도 포기하시는 이유도

100percentpower.tistory.com

 

 

저의 부수입 계획은 이렇게 됩니다. 

 

[24년 부수입 계획]

-청소대행

-블로그 수익화 

-블로그 대행 

 

블로그의 경우,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얻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하고, 그 금액은 올해까지 총 100만원을 맞추는 것으로 정했습니다. 블로그 수익화와 같은 맥락에서 블로그 대행 서비스를 크몽에서 시작해서 또다른 수익을 내보려고 합니다. 

 

 

 

3. 부수입 목표를 세울 때 중요한 것 

 

작년 이맘 때 부수입 목표를 세우면서 '과연 이게 될까?' 라는 생각을 꽤 했습니다. 처음 하는 시도들인데다가 괜히 돈이 너무 궁해보이는게 아닐까 싶은 마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월급 이외에 돈을 벌 수 있다는 점에서 마음이 움직였던 것 같습니다. 

 

슬슬 제 주변에서도 저를 보면서 부수입에 대한 얘기를 꺼내는데요. 부수입 목표를 세울 때 가장 핵심은 바로, 정확한 목표를 수치로 정하는 것입니다. 

 

단순히 '블로그 시작하기' 로 정하면 안됩니다. 이럴 경우 시작하고 나서 흐지부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목표가 정량적으로 설정되지 않았기 때문이죠. 

 

(변경 전) 블로그 시작하기 

(변경 후) 블로그로 1년 내 100만원 수익 내기 

 

목표를 정할 때에는 정확한 기간과 수치적인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는 이상은 작심 삼일이 되기가 쉽습니다. 

 

 

4. 부수입 목표의 바른 예시 

 

24년 부수입 목표를 세우는 분들이라면 아마 저와 비슷한 생각을 하실 것 같습니다. 추가 부수입을 얻는 파이프라인을 최대한 늘리고 싶다고요. 또 수익도 더 많은 늘리고 싶다는 마음이 크시겠죠. 

 

처음으로 부업을 시도하시는 직장인 분들이라면 정확히 어떤 방향성을 갖고 일을 해야하는지 막막하실텐데요. 아래와 같은 예시를 내 상황에 맞게 적용해 보세요. 

 

[내 부수입 목표] 

1.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해 24년 100만원 이상을 벌겠다.

2. 네이터 블로그를 시작해 24년 인플루언서가 되겠다. 

3.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으로 총 100만원 상당한 혜택을 받겠다. 

4. 알바를 통해 월 10만원 이상의 추가 수입을 얻겠다. 

5. 전자책을 만들어 24년 총 50만원 이상을 벌겠다. 

 

이렇게 쓰고보니 저 또한 24년 부수입 목표에 마음이 설레네요. 내년에도 월급 이외의 부수입을 목표로 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제 게시글을 보고 제대로 된 목표를 세우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